메뉴 건너뛰기

센터이야기

관련뉴스

조회 수 5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btm.JPG

지난 1월 초, 지역복지시설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복지센터'가 도봉구에 문을 열었다. 그간 지역 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복지 관련 시설들을 한 장소에 통합하여, 시설 간 연계 및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봉 통합복지센터’를 개관한 것이다.

센터에는 어르신과 발달장애인 관련 시설, 보훈단체 등의 복지시설이 자리한다. 1층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주민 쉼터, 2층에는 도봉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이어 3층에는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등 9개의 보훈단체, 4층에는 대한노인회 도봉구지회 및 도봉 통합취업지원센터 그리고 5층에는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가 각각 입주했다.

2층에 위치한 ▴도봉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에서는 건강·심리 교육, 문해 교육, 사회성 향상 교육, 직업준비 교육, 의사소통 증진 교육, 기타 치료 및 취미 여가 교육 등을 수행하며 5층에 위치한 ▴창동어르신문화센터에서는 액티브시니어문화산업, 시니어조직사업, 선배시민사업, 지역사회조직사업 등을 수행한다.

센터는 기존의 창동역을 통한 지하철 이용과 더불어 새롭게 개통된 동부간선도로 창동 구간과도 인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새로 조성된 중랑천 데크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와도 가까워 중랑천 휴식 공간과의 연계성도 뛰어나다.

이번 도봉 통합복지센터의 개관으로 앞으로 지역 내 모든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 복지 체제 구축과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 원문

지역 복지시설을 한 곳에서! '통합복지센터'를 아시나요? | 서울시 - 내 손안에 서울 (seoul.g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