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이야기

관련뉴스

조회 수 73 추천 수 0 댓글 0

http://enews.dobong.go.kr/enewspaper/upimages/base_1645158931edupia.JPG



트위터페이스북
현장 리포트 -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

탐방 “청춘은 지금부터...”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 김종윤 기자

청춘은 마음에 있다고 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배움으로 더욱 가치 있는 삶과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주변에는 60세가 넘어도 열정만 있다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문화강좌 프로그램이 있다. 지난 1월 6일, 도봉구에 어르신 활동 장소가 또 한 곳 문을 열었다. 자운고등학교 맞은편 중랑천 산책로 주변 ‘도봉통합복지센터’ 5층에 있는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이다.


‘도봉통합복지센터’ 외관
▲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가 있는 ‘도봉통합복지센터’ 외관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는 2021년 11월, ‘사단법인 에이레네사회복지회’가 도봉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어르신 문화센터이다. ‘급변하는 노년 생활, 문화에 대비한 신 노년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과 비전을 설정하였다. 개강 준비로 분주한 송예빈 사회복지사는 “일반적인 레크레이션 문화강좌를 비롯하여 최적화된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IT 전문교육과 독일어를 포함한 원어민의 외국어 강좌를 특화하여 어르신의 사회화 참여를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했다. 은행거래, 식음료 주문, 기차표 예매 등 어르신이 일상에서 겪는 키오스크 사용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과 네이버 앱, 카카오톡, 유튜브, ZOOM,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등 스마트폰과 영상미디어 활용 프로그램도 개설되었다.


디지털실 모습
▲ 디지털실 모습

모든 강좌는 무료이나, ‘귀 건강 셀프테라피’ 강좌에서 사용되는 ‘귀석’은 수강생이 별도로 구입해서 준비해야 한다.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 회원가입은 도봉구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이 직접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여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회원증용 사진은 신청 당일 현장에서 사회복지사가 촬영을 도와준다.


창동어르신문화센터 회원가입신청서

3월2일부터 개강하는 프로그램 접수는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완료자 혹은 코로나 확진 완치 후 6개월 이내인 분(확인증 지참)으로, 2월9일부터 2월23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가입 및 수강 신청 방법과 강의시간표는 도봉구청 블로그 게시물(https://blog.naver.com/happydobong/222642183250)의 첨부 문서를 참조하면 된다.

현재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에서는 회원접수 안내,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준비 활동(책상, 준비물 세팅 등), 강사 및 보조강사 활동 등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또, 가요교실, 실버요가, 레크리에이션, 웃음 치료, 일본어, 캘리그라피, 미술 데생 프로그램 등을 강의하는 전문 강사도 모집하고 있다.
중랑천변 새로운 터전에서 ‘청춘만세’ 외침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
○ 위치 :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536 도봉통합복지센터5층
    (자운고등학교 맞은편 중랑천 산책로, 지하철 1·4호선 창동역 1번 출구에서 약 950m)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토, 일 휴무)
○ 홈페이지 : https://changdongswc.co.kr
○ 이용문의 : ☎02)2088-1346 changdong_swc@naver.com


<이곳을 누루시면 ,,,,

http://enews.dobong.go.kr/enewspaper/articleview.php?master=&aid=5882&ssid=25&mvid=1500

?